반응형
Notice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day
Total
관리 메뉴

반짝반짝빛나는_

대구 북성로 연탄불고기! 가격과 메뉴! 본문

맛집정복

대구 북성로 연탄불고기! 가격과 메뉴!

heerae 2019. 3. 19. 09:51
반응형


대구 북성로 연탄불고기! 가격과 메뉴!






대구의 명물 북성로 우동불고기를 먹고왔어요. 공구골목에 불이꺼지면 연탄불고기 집들이 불을 밝히고 와글와글 사람도 많아지고 대구시민운동장이 있을때는 야구가 끝나면 대부분 북성로에서 2차를 시작하곤 했는데, 라이온즈파크가 생기고 나서는 북성로를 찾는 사람들이 줄어든데다 골목정비 사업으로 대부분의 연탄불고기집들이 철거되고 몇몇 집들만이 건물을 얻어 정식으로 장사를 하기 시작했어요.


1년 전만해도 와글와글 시끄러웠던 북성로 연탄불고기 골목! 근데 저는 이렇게 새로 생긴 연탄불고기 집이 더 좋은것 같아요 예전에는 주차장에 천막을 치는 식으로 장사를 했었는데 그때에 비해 너무 깨끗하고 여름에 와도 시원하고! 무엇보다 화장실이 깨끗해서 너무 좋습니다 ㅎㅎ






우동 3,500원 엄청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어요.

고기는 양이 조금 줄고 가격이 올랐어요 ㅎㅎ 예전에는 배터지게 먹고 2만원이 안넘었는데, 물가상승이 이렇게나 무섭습니다. 새로생긴 고추장불고기도 신기하네요. 예전에는 우동과 연탄불고기 단일 메뉴 였는데, 선택지 하나가 더 늘었어요.






포장마차 느낌이 나는 인테리어 너무 센스있네요. 실내로 들어왔지만 포장마차 분위기가 풍기는건 곳곳에 있는 인테리어 때문인가 봅니다. 우동 3개 고기 15,000원 짜리를 주문했는데요. 거의 주문과 동시에 음식이 나와요. 우동을 시키지 않더라도 우동국물을 따로 주시기 때문에 우동국물을 드셔도 되요 :) 저희는 퇴근하고 딱 저녁시간이라 배가 고파서 1인 1우동 뿌수기!







기본 양파장과 단무지 깍두기가 나오고 깍두기가 정말 맛있습니다. 간이 세지 않고 자꾸 집어먹게 되는 아삭함! 가운데 고체연료로 고기를 따듯하게 데워서 먹을 수 있습니다. 대구 북성로 연탄불고기는 이렇게 오며가며 한그릇 할 수 있다는게 정말 장점인것 같아요. 남편이랑도 자주 왔었는데, 아이들 태어나고는 거의 못온것 같아요..! 속상한부분! 대신 친구들과 이렇게 종종 오고 있습니다 :) 간만에 먹은 북성로 연탄 불고기 너무 맛있더라구요!






북성로 우동에는 별게 안들어가 있는데도 자꾸 손이가는 특별함이 있는 것 같아요. 셋 다 우동 한그릇 씩을 다 못먹어서 반씩 남겼지만..우동국물 호록 맥주 한모금! 간만에 보는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고등학교 졸업해서도 10년가까운 시간동안 꾸준히 연락하고 꾸준히 만나는 친구들! 드립 코드가 잘 맞는 친구들이라 만나면 하루종일 웃는것 같아요 :)






통통한 면발의 우동을 먹으면서 고기한점 간장에 콕콕 찍어 먹으면 세상행복 :) 간장이 짜지 않아서 푹 담궈서 양파랑 같이 먹으면 최고에요! 아삭아삭한 깍두기도 한입! 북성로 연탄불고기에 비계부위가 예전보다 많아졌네요. 속상속상 15000원짜리 고기입니다! 예전보다 가성비는 떨어졌지만, 한번씩 와서 먹기 좋은 북성로 연탄불고기! 옛날엔 불고기 하나 두고 술을 엄청 마셨는데, 모두 까마득한 20대 초반이야기네요 





연탄불고기 하나와 우동3개! 맥주 소주, 콜라, 사이다 등을 모두 먹은 가격은 ! 아래 사진에 :) 음료는 서비스 주셨나봐요. 콜라한병 사이다 한병 마셨는데 ㅎㅎ 좋네용! 가볍게 즐기기 좋은 북성로 연탄불고기!





대구 오시면 북성로 연탄불고기 한번씩 꼭 드셔보세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