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day
Total
관리 메뉴

반짝반짝빛나는_

세인트갈렌 에어프라이어! 삼겹살요리하기 본문

일상기록

세인트갈렌 에어프라이어! 삼겹살요리하기

heerae 2019. 3. 27. 16:45
반응형

세인트갈렌 에어프라이어! 삼겹살요리하기

 

 

 

저희집에선 세인트갈렌 에어프라이어를 참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날계란을 10분정도 돌리면 감동란처럼 속이 촉촉한 계란을 먹을 수 있고, 고구마나 고기등 넣기만하면 게임끝! 특히 막창을 돌려먹으면 진짜 맛있더라구요. 기름 쏙 빠지고 ㅎㅎㅎ 저는 간장양념 삼겹살을 세인트갈렌 에어프라이어에 돌려봅니다 :) 

원래 이날 저녁은 주물럭이였는데, 아들이 매운걸 못먹어서 에어프라이어 활용을 하려고 해요

 

 

삼겹살 한덩이를 떼서 촘촘하게 칼집을 내줍니다. 앞뒤로 모두 격자로 칼집을 내줬어요. 애초에 양념을 재워두었던 고기가 아니라서 양념이 좀 더 잘 스며들라고 ㅎㅎ 그러고는 간장+매실액+후추를 이용해 고기를 재워두었어요. 다른 음식 하기 전에 가장 먼저 양념을 재워두어서 한 20분정도는 저 상태로 한번씩 뒤집어주며 놔두었어요

 

 

 

세인트갈렌 에어프라이어 안에 넣어줍니다. 저희는 크지 않은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하는데 저희가족 먹는 양에 딱 맞는것 같아요. 종이호일을 깔아주면 더 좋겠지만, 그러면 기름이 밑으로 빠지지 않아서 그냥 분리팬 위에 고기를 올려주었어요.

 

시간은 170도에서 10분! 양념고기인지라 양념이 타버릴까봐 170도에서 익혀주었어요. 에어프라이어가 돌아가는동안 다른음식을 할 수 있으니, 짧은시간에 여러 요리를 할 수 있어요. 이거 돌아가는 동안 주물럭 볶아내고, 깻잎전 구워냈으니까요! 

 

세인트갈렌 에어프라이어는 이렇게 위에 음식 종류별로 시간과 온도가 대략적으로 적혀있어요. 그래서 고기는 몇분정도 돌리면 되겠구나~ 감이 잡혀요 :) 시간은 참고하고 온도도 기재된 온도에서 높히거나 낮추거나 조절할 수 있어서 

다이얼 형식이 편하더라구요

 

 

저는 10분 돌리고 열어서 뒤집어서 10분을 더 돌려주었어요. 양념도 안타고 고기도 노릇노릇 익어가고 기름은 아래로 빠지고! ㅎㅎ 프라이팬에 구워내면 양념때문에 팬도 타고 고기도 타고 속은 안익고 내 속도 타고!!! 스트레스 받죠 ㅠㅠ

그래서 집에서 갈비고기 구워먹거나 양념고기는 절레절레- 

 

 

세인트갈렌 에어프라이어 활용하니 집에서 직접 양념고기도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 칼집을 낸 덕분에 양념도 잘 스며들었고 속까지 잘 익은데다, 고기가 부드럽게 씹히더라구요! 아들이 정말 좋아했던 밥반찬 :D

 

 

뒤집으면 아랫면은 이렇게 조금 허여멀건- 합니다 ㅎㅎㅎ; 뒤집어서 10분 더 구워주면 기름 쏙 빠진 간장양념고기 완성!

세인트갈렌 에어프라이어는 정말 주부들에게 필수품! 다양한 음식들을 넣어 먹을 수 있으니까 정말 좋더라구요! 돈까스부터 냉동만두며, 막창, 스팸 등등등- 술안주 하기에도 좋은 음식들을 기름 쏙 빼고 만들어주는 세인트갈렌 에어프라이어!

 

 

 

하나 마련해두면 맨날 쓰게 되는 주방가전이에요 :D 꼭 비싼게 아니더라도 잘 활용하기만 하면 좋은거 아니겠어요? ㅎㅎㅎ 이렇게 또 저녁 클리어!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