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day
Total
관리 메뉴

반짝반짝빛나는_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사이트등록하기 본문

TMI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사이트등록하기

heerae 2019. 3. 15. 12:27
반응형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사이트등록하기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활용해서 나의 블로그 노출을 더 잘 될 수 있도록 검색반영 등록을 해보겠습니다. 네이버에서 티스토리가 블로그탭에는 노출이 잘 안되기때문에 조금 더 블로그 노출을 잘 하기위해서 웹사이트 등록을 해주는 거에요! 네이버웹마스터가 있고, 구글 서치콘솔 등록도 있는데요. 오늘은 네이버등록만 한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킨편집에서 애드센스 광고를 다신 분들이라면 훨씬 쉽게 할 수 있었어요. 애드센스..너무 어려운것..ㅠㅠ






우선 네이버에 웹마스터도구를 검색하고 접속합니다. 네이버에 로그인되어 있다면 따로 추가 가입하거나 하는 절차는 거치지 않았어요. 바로 연동사이트 목록이라는 페이지가 뜨고 지금 키우고 있는 관리하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들을 모두 등록해줍니다.





사이트추가 부분에 나의 티스토리 주소를 넣어주고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때 사이트소유확인을 위한 메타테그가 발행이 되는데요 HTML파일 업로드는 막혀있기때문에 HTML태그를 활용해서 내 사이트 등록을 확인해 줍니다.







두번째 HTML태그를 클릭해서 발급된 메타태그를 확인합니다. 이 주소는 블로그마다 발급이 다르기때문에 혹시나 포스팅을 보시고 이 글을 보고 등록하실까봐 가려두겠습니다. 본인의 매타테그를 붙여넣어야 해요!




티스토리로 넘어와서 관리 탭의 스킨편집에 들어갑니다. HTML편집을 눌러주구요. <head> 부분에 붙여넣으라고 하니 찾아보겠습니다. 상단부분에 헤드 탭이 있어요 그 밑에 바로 붙여넣어 주겠습니다.  아직 잘 못만지기때문에 따로 주석같은건 안달아주고 그냥 위치로 인지하고 있습니다. 구글 서치콘솔 메타테그도 같은곳에 붙여넣었어요 ㅎㅎ






티스토리 관리에서 적용 새로고침을 눌러주고 다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로 오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뜨면서 등록이 완료가 됩니다. 검색노출은 보장하지 않는다고 하지만 웹사이트 수집요청을 하면 누락된 내 글도 수집이 되기때문에 확실히 등록해두면 좋은것 같아요!






이렇게 3개의 사이트를 등록했습니다. 등록하지 않은 사이트 2개는 추후에 관리를 시작하면 등록하려고 해요. 제가 지금 건들고 있는 티스토리는 2개. 네이버 블로그는 1개 인데요. 최근에 생성할수록 노출이 어렵기 때문에 우선 오픈해두고 묵혀두는 용으로 만들어 두었어요. 지금 쓰는 2개의 티스토리도 2014년쯤에 오픈해서 잊고있다가 지금 사용하는 중이랍니다 :)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로 사이트 등록하기! 아직 안하셨다면 꼭 해보세요!


반응형
Comments